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축구 | 국내,해외 메인리그 가장좋아보이는 경기들만 추려서 4~5줄 코멘트 PICK!!

페이지 정보

작성자 더블이 작성일20-07-04 17:15 조회177회 댓글0건

본문

7월 04일~7월 05일 축구 간단 코멘트

요코하마 FC VS 삿포로 두 팀 모두 과감한 변화보다는 기존전력 유지에 초점을 맞췄다. 다만, 리그 중단기간 동안 주전 골키퍼 구성윤이 팀을 떠났기 때문에, 그렇지않아도 실점이 많은 삿포로가 더욱 불안한 수비조직력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이미 리그 첫 경기에서 승격팀 가시와에 2-4로 완패). 승격팀 요코하마FC는 빗셀고베 상대로 고전했으나 1-1 무승부를 거두는데 성공. 물론, 가시와에 비해 요코하마FC의 전력이 많이 부족한 것은 사실이지만, 삿포로도 원정에서 약팀을 찍어누르는 경기력이 나오지않는 전형적인 팀 중 하나다. 이변을 기대해볼 수 있는 경기.

# 배팅 전략
* 요코하마FC 승
* 요코하마FC +1.0 핸디캡 승
* 2.5 오버"

시미즈 VS 나고야 나고야는 조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다양한 국내 자원들을 영입했고, 리그 첫 경기에서 아베 히로유키가 득점에 성공하며 가능성을 봤다. 카나자키 무가 합류하는데, 전성기가 이미 지났다는 평가를 받고있기 때문에 얼마나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 시미즈는 다수의 용병 영입 이후 첫 경기에서 도쿄에 1-3으로 역전패했지만, 선제득점에 성공하며 어느정도 가능성을 보였다. PK를 두 개나 허용한 수비에서는 좀 더 개선이 필요해보이지만, 중단기간에 영입한 스트라이커 칼리노스 주니어에 대해서는 충분히 기대를 가져도 좋을 것으로 보인다. 나고야는 지난 시즌 원정에서 2승 7무 8패로 승리가 거의 없었던 팀으로, 팽팽한 승부가 예상되지만 시미즈의 다수 용병 자원들이 후반 막판에는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배팅 전략
* 시미즈 승
* 시미즈 +1.0 핸디캡 승
* 2.5 오버"

오이타 VS 사간도스 오이타는 리그 첫 경기에서 세레소에 패했고, 사간도스는 가와사키 상대로 일방적인 열세를 허용했지만 실점을 막아내며 무승부를 기록했다. 워낙 전력이 약한 사간도스이기 때문에, 이번 시즌 내내 이러한 형태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이번 경기에서도 오이타가 좀 더 주도권을 쥘 가능성이 높지만, 사간도스의 단단한 수비진을 뚫어내고 선제득점을 올릴 수 있을지는 의문. 다만, 사간도스 역시 오이타 원정에서 무실점 그 이상의 결과로 연결시키기엔 공격력이 너무 약하다. 0-0 확률이 가장 높은 경기.

# 배팅 전략
* 무승부
* 오이타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우라와 VS 요코마리 우라와는 1라운드에서 쇼난을 잡아낸 반면, 요코하마는 감바에 1-2로 패하며 역배당을 허용했다. 우라와는 최근 요코하마와의 홈 맞대결에서 3연패를 허용했을 정도로 확실한 열세였다. 비록 1라운드에서 약체 쇼난 상대로 3-2로 승리를 거두긴 했지만, 요코하마와 같이 공격력이 좋은 팀을 상대로는 다득점 양상에서 다시 한 번 앞서나갈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요코하마는 새로 영입한 센터백 티아고 마틴스가 결장하지만, 당장의 전력에서 큰 누수라고 보긴 어렵다.

# 배팅 전략
* 우라와 패
* 우라와 +1.0 핸디캡 무
* 2.5 오버"

가시와 VS FC도쿄 가시와는 개막전붙터 삿포로를 4-2로 대파하며 승격팀답지않은 경기력을 보인바있다. 강등에도 팀을 떠나지 않았던 에사카 아타루, 올룬가 등이 맹활약하며 승리를 이끌었다. 도쿄는 시미즈 상대로 선제실점을 허용하며 어려움을 겪었으나, 후반 75분 이후 내리 세 골(PK 2골)을 넣으며 역전승을 거둔바있다. 가시와의 기세가 매섭긴 하지만, 지난 시즌 원정에서도 짠물디펜스를 기반으로 많은 승리를 따낸 도쿄를 상대로는 힘으로 찍어누르는 게 쉽지않을 것. 오히려, 잘 막아내고있다가 후반집중력으로 단숨에 격차를 벌리는 도쿄스러운 양상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가시와 패
* 가시와 +1.0 핸디캡 무
* 2.5 언더"

강원FC VS 부산아이파크 강원은 2선을 생략한 강력한 역습전개가 인상적인 팀으로, 특히 고무열까지 연결되는 전개과정이 매우 좋은 편이다. 최근 울산-포항-대구 등 상위팀들을 연달아 상대하며 3연패를 허용했지만, 강원의 공격전개가 통할 수 있는 팀을 상대로는 여전히 강점을 보일 수 있다. 승격팀 부산은 수비조직력의 한계로 인해 대부분의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고는 있지만, 호물로-이동준-이정협 등의 공격력이 점차 자리잡고있으며, 최근 인천전 1부리그 첫 승리를 따내기도 했다. 강원이 홈에서는 빠른 역습을 통한 공격이 부산 상대로 충분히 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강민수-도스톤백을 중심으로 한 부산의 센터백라인이 강하기 때문에 득점을 만들어낼 수 있는 루트가 다양하지는 않을 것. 오히려, 호물로의 개인전술을 강원 수비자원들이 제대로 막아내지 못하며 선제실점을 허용할 가능성이 높다. 강원이 동점 그 이상을 바라기엔 최근 경기력이 너무 좋지않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강원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서울이렌드 VS 수원FC 이랜드는 정정용 감독체제에서 좀 더 개선된 경기력을 보이고있고, 최근 아산-대전 등을 상대로 무실점 승리를 챙기며 첫 연승에 성공했다. 비록 경기력 기복이 심하긴 하지만, 레안드로-수쿠타 파수의 역습전개가 통할 수 있는 팀을 상대로는 역배당을 자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이고있다. 수원FC는 중원과 용병 개인전술이 좋다보니 손쉽게 주도권을 쥐고있으며, 일단 공세를 취했을 때는 안병준-다닐로 등이 무서운 공격전개로 상대를 제압해내고있다. 다만, 수비진이 그리 강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일단 공격모드가 오래 유지되지않았을 때는 실점률이 꽤 높아진다. 결국 수원FC의 엄청난 공세를 이랜드가 얼마나 잘 버텨내느냐가 관건인데, 이랜드의 수비가 뚫리는 비중이 점차 높아지고있는 상황(최근 2경기 도합 4실점)이기 때문에 수원FC의 화력을 버텨내는 게 어려워보인다.

# 배팅 전략
* 이랜드 패
* 이랜드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수원삼성 VS FC서울 스리백라인이 꽤 견고한 수원은 최근 크르피치-타가트 등 부진하는 용병자원들이 모두 득점에 성공했지만, 최근 대구-상주 등에 연패를 허용하며 상승세를 이어나가지 못하고있다. 서울은 5연패 이후 직전 인천전 1-0 승리. 오스마르의 복귀, 센터백 윤영선 임대영입 등 호재가 겹쳤으며, 윤주태가 결승골을 넣으며 간신히 연패로부터 탈출했다. 경기당 0.7득점의 공격진에 대해서는 여전히 좋은 평가를 내리긴 어렵지만, 주세종까지 복귀하는 이번 경기에서 중원의 강점은 확고해보인다. 지루한 공방전이 이어지겠지만, 최근 후반 수비집중력이 떨어진 수원이기 때문에 무승부로 끌고가지 못하고 상대에 결승점을 허용할 가능성 역시 충분해보인다.

# 배팅 전략
* 수원 패
* 수원 +1.0 핸디캡 무
* 2.5 언더

노리치시티 VS 브라이턴 리그 최하위 노리치는 강등가능성이 점차 높아지고있으며, 최근에도 대부분 패하고있다. 리스크 높은 공간패스를 자주 시도하며 골문을 노리고있으나, 아쉽게도 마무리가 잘 되지않고있다. 브라이튼은 재개 이후 3경기에서 1승 1무 1패로 나쁘지않은 흐름. 다만, 원정에서는 2승 6무 8패로 여전히 좋지않다. 다만, 노리치는 재개 이후 3경기에서 모두 패하고있으며, 단 1득점도 성공하지 못하며 밸런스가 전혀 맞지않고있다. 제공권과 세트피스활용 공격에서만큼은 확실한 강점이 있는 브라이튼이 0의 균형을 깰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노리치 패
* 노리치 +1.0 핸디캡 무
* 2.5 언더"

레스터시티 VS 크리스탈팰리스 레스터는 재개 이후 3경기에서 승리가없었고, 공격을 풀어가야할 제임스 메디슨이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하면서 득점에 어려움을 겪고있다. 크리스탈팰리스는 수비조직력은 좋은 편이지만, 자신들의 득점루트가 너무 적어 어려움을 겪고있다. 두 팀 모두 선제득점에 어려움을 겪고있고, 레스터는 재개 이후 3경기에서 아예 선제득점이 없었다. 지루한 공방전 속에 득점이 나오느냐가 관건일텐데, 두 팀 모두 선제득점 비중이 낮기 때문에 결국 이 균형을 깨지 못한채로 끝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레스터 -1.0 핸디캡 패
* 2.5 언더"

맨체스터유나이티드 VS 본머스 맨유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의 맹활약, 에릭 바이의 복귀와 안토니 마샬의 폼 회복 등이 겹치며 점차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있다. 페르난데스-포그바-마티치의 중원을 갖춘 맨유이기에, 비록 조금 시간이 걸릴 지라도 후반 중반부 이전까지는 마샬-래쉬포드의 발끝에서 득점이 나올 수 있을 것. 본머스는 세트피스 득점이 좋은 팀으로, 홈과 원정을 가리지않고 선제득점의 확률 역시 전력에 비해서는 높은 편이다. 다만, 재개 이후 무기력한 경기력과 형편없는 수비조직력으로 인해 모두 패하고있으며, 최근 폼 좋은 맨유 상대로 원정에서 이변을 만들어내긴 어려워보인다.

# 배팅 전략
* 맨유 승
* 맨유 -2.5 핸디캡 승
* 3.5 언더"

셀타비고 VS 베티스 셀타비고는 재개 이후 5경기 단 3실점만 허용할정도로 수비조직력에서 확실히 개선된 모습을 보였지만, 직전 마요르카 원정에서 5실점을 헌납하며 무너지고말았다. 그래도 홈에서는 1승 1무 1패로, 바르셀로나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는 등 분전하고있다. 공격전개의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있는 수아레즈의 부재가 뼈아픈 상황. 베티스는 지난라운드 홈에서 레알마드리드를 잡아냈을 정도로 고점이 높은 팀. 그러나 리그재개 이후 6경기에서 1승 1무 4패에 불과했고, 트루히요 감독 체제에서도 최하위 에스파뇰전 승리를 제외하면 모두 힘없이 패했다. 베티스는 최근 원정 9경기 4무 5패로 형편없는 행보를 보이고있으며, 재개 이후 원정 3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홈에서 아스파스의 존재감이 더욱 커지는 셀타비고이기에, 홈팀이 일단 선제득점에만 성공하면 베티스 입장에서는 이를 따라잡는 게 버거울 것.

# 배팅 전략
* 셀타비고 승
* 셀타비고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유벤투스 VS 토리노 유벤투스는 재개 이후 컵대회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으나, 리그로 돌아와서는 볼로냐-레체-제노아 등 상대로 깔끔하게 승리해냈다. 재개 이후 도합 5경기에서 1실점만 허용하고있는 수비조직력이 그 근간이 되고있고, 필드골이 없었던 호날두 역시 직전 제노아전 오랜만에 득점을 터트렸다. 토리노는 재개 이후 4경기에서 1승 1무 2패로 이전보다는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있다. 선제득점이 늘어나고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 다만, 유벤투스의 철벽수비를 뚫어낸다는 보장을 하긴 어려우며, 토리노의 기본 수비조직력 자체는 전혀 개선되지않은 상태. 유벤투스가 다시 한 번 리그 최강의 면모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토리노가 또다시 유벤투스 상대로 득점해내지 못한다면, 점수차가 꽤 벌어질 가능성도 있다.

# 배팅 전략
* 유벤투스 승
* 유벤투스 -2.5 핸디캡 패
* 2.5 언더"

울버햄튼 VS 아스날 울버햄튼은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추격하는 힘이 매우 좋은 팀. 주전 자원들이 모두 복귀한 풀전력의 울버햄튼은 재개 이후 3경기에서 웨스트햄-본머스-애스턴빌라 등을 손쉽게 잡아내는데 성공했다. 울버햄튼은 히메네즈-조타-네토 등 다양한 득점원들이 가동될 수 있으며 아다마 트라오레의 공격전개 역시 상당하다. 아스날은 아르테타 감독 부임 이후 13경기에서 6승 4무 3패로, 리그재개 이후 첫 2경기에서 모두 패했지만 부상자들이 복귀한 최근 일정에서는 사우스햄튼-노리치 등을 잡아냈다. 해당 2경기에서 무실점으로 다시금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이긴 했지만, 이번 상대 울버햄튼은 설령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만회하는 힘이 상당히 좋은 팀이다. 울버햄튼이 먼저 득점한다면 아스날이 이를 만회하기는 쉽지않겠지만, 울버햄튼은 선제득점 확률이 31%로 성적에 비해 매우 낮은 편이다. 1-1 혹은 0-0 가능성이 높은 경기.

# 배팅 전략
* 무승부
* 울버햄튼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