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축구 | 축구자료 코멘트 추천 픽 참고 !!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큐엑스 작성일20-07-05 17:50 조회151회 댓글0건

본문

7월 5~6일 축구 간단 코멘트

상주상무 vs 전북현대 상주는 문선민-박용우-권경원 등 1부리그 수준급 자원들이 입대합류하며 분명 지난 시즌보다 강해졌다. 최근 3경기 연속 1-0 승리를 거두며 수비집중력도 생겼다는 평가. 상주는 개막전을 제외하면 모든 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고있지만, 멀티득점은 많지않은 팀이고 상대에 따른 수비기복도 심한 편. 이미 울산-포항 등 최상위 공격력을 가진 팀을 상대로는 각각 네 골씩 허용하며 무너진 기록이 있다. 전북은 중하위권 팀 상대로도 선제실점을 허용하며 힘든 양상이 최근까지 이어졌지만, 울산과의 아주 중요한 매치업에서 2-0으로 승리하며 5연승에 성공했다. 상주가 최근 3경기에서 하위팀들을 모조리 잡아내긴 했지만, 전북과의 매치업에서는 기본적으로 2~3선의 퀄리티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데다 무릴로-한교원의 측면 돌파를 효율적으로 저지할만한 자원이 부족하다. 전북이 오히려 점수차를 벌려나갈 수 있을만한 경기.

# 배팅 전략
* 상주 패
* 상주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성남FC vs 포항스틸러스 성남은 짠물수비를 바탕으로 시즌 초반 2승 2무로 기분좋게 출발했지만, 최근 4경기에서 모두 패했다. 양동현의 득점루트가 막혔을 때 대안이 없다는 점이 부각되고있다. 직전 부산전 무승부도 상대 자책골에 의한 득점이 없었다면 되었을지 모른다. 직전 경기 퇴장당한 최지묵-이창용 등으로 인해 수비진 구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포항은 3라운드 이후 심상민-김용환-허용준 등 주전급 국내자원 3명이 모두 입대했기 때문에 전력누수가 심하다. 팔로세비치 역시 부상당하며 공격전개도 이전만큼 매끄럽진않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후 2경기 모두 2-0으로 승리하며 일류첸코-팔라시오스-오닐 등 용병파워를 확고히했다. 포항은 올 시즌 원정에서 100% 확률로 선제득점에 성공하고 있는 반면, 성남은 선제실점 허용시 동점을 만들어낼 확률이 20%밖에 되지않는다(홈에서는 3경기 0%). 포항의 급이 다른 공격전개 앞에 성남이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성남 패
* 성남 +1.0 핸디캡 패
* 2.5 언더

광주FC vs 대구FC 광주는 최근 복귀한 엄원상-윌리안-김정환 등의 힘으로 상승세를 보였으나, 최근 전북-포항 등 상위권팀들을 상대로는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며 연패를 허용했다. 전력의 한계를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지만, 그렇다고 1부리그에서 경쟁력을 잃었다는 것을 의미하진 않는다. 대구는 이병근 감독대행 체제에서 공격전개에 문제를 보이며 시즌 출발이 좋지않았지만, 세징야 복귀 이후 최근 6경기 4승 2무로 상승세다. 기존 세징야-에드가-김대원의 공격전개도 되살아난데다, 이번 시즌 새롭게 합류한 츠바사의 안정적인 볼배급으로 시너지가 나고있기 때문에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앞서 광주는 절대적으로 우위에 있는 용병자원들의 공격전개 앞에 무너진 기록이 있다. 물론, 대구 수비진이 그리 좋은 것은 아니기에 광주 역시 선제득점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한다(대구 올 시즌 원정에서 전반전 리드 확률 0%). 대구가 동점에 이어 역전까지 가능하느냐가 관건인데, 아직까지 원정에서는 평균 1.0득점에 불과한 대구이기 때문에 100% 신뢰하긴 어렵다. 원정에서는 수비가 흔들리면서 다득점 양상으로 가는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광주에도 충분히 희망이 있는 경기가 될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광주 +1.0 핸디캡 승
* 2.5 오버

FC안양 vs 제주유나이티드 안양은 조규성-팔라시오스의 이적만큼이나 아코스티-기요소프 등 해외 자원들에 대한 기대치 또한 매우 높은 상황이다. 그러나 최근 전남-아산 등 수비라인을 깊게 내린 팀들을 상대로 무승부에 그치며 이를 뚫어내는 힘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하고있다(최근 4경기 3무 1패). 제주는 시즌 초반 삐걱였으나, 최근 5경기 4승 1무를 기록하며 점차 적응해가고있다. 발렌티노스 복귀 이후에는 수비마저 안정감을 되찾으며 리그 수준을 상회하는 경기력을 유지하고있다. 제주는 2부리그 팀들 상대로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낼 수 있는 힘을 갖추고있고, 최근 6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하며 폭발력이 떨어지더라도 꾸준한 공격력을 보이고있다. 안양은 기본적으로 수비조직력이 좋지않고 무게중심이 앞쪽에 있기 때문에, 용병 자원들의 공격전개가 통하지않을 때는 무기력하게 무너지는 패턴도 많았다. 그래도 최근 아코스티-마우리데스의 폼이 워낙 좋기 때문에, 제주가 점수차를 벌려나가지 못한다면 결국 안양에 동점을 허용할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안양 +1.0 핸디캡 승
* 2.5 언더

충남아산 vs 경남FC 아산은 전력이 워낙 부족하다보니 대부분의 경기에서 주도권을 내주고있으며, 사실상 텐백 수비와 빠른 역습으로 버티고있으나 그 한계점은 뚜렷하다. 경남은 새로운 감독과 다양한 스쿼드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시즌 초반 경기력이 썩 좋지않다. 특히, 평균 1.5실점까지 치솟은 수비조직력 문제때문에 제리치-황일수 등의 공격력이 가려지고있다. 그래도 센터백 안셀이 복귀하면서 수비력 개선을 도모할 수 있게됐고, 최근 4경기 1승 3무로 패배하지않았다. 네게바-정혁 등 부상회복자들도 더해지며 경기력이 점차 올라오는 단계로, 전력상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있는 이번 원정 매치업에서는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아산은 홈에서 4경기 전패 중이며, 아직까지 단 한 골도 넣지못하고 있다는 점도 잊지말자.

# 배팅 전략
* 아산 패
* 아산 +1.0 핸디캡 무
* 2.5 오버

번리 vs 셰필드U 번리는 시즌 중반까지 큰 문제를 보였던 수비조직력에서 개선된 모습을 보이며 최근 리그 7경기 4승 3무로 뜨거운 상승세를 보였다. 비록 재개 이후 첫 경기에서 맨시티에 0-5로 완패했지만, 이후 2경기에서 왓포드-크리스탈팰리스를 잡아내며 제공권의 이점을 충분히 살리고있다. 셰필드는 센터백 잭 오코넬이 결장하면서 제공권 경쟁에서 문제를 보이고있으며, 재개 이후 3경기에서 단 1득점도 성공하지 못하며 1무 2패에 그치고있다. 두 팀의 첫 맞대결에서는 셰필드가 플렉-룬스트럼 등이 세 골을 합작하며 완승을 거뒀지만, 룬스트럼은 이번 경기 어깨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고 플렉 역시 결장가능성이 높다. 셰필드도 제공권을 기반으로 한 점유가 강점인 팀이지만, 부상자 발생과 타이트한 일정으로 인해 강점이 드러나지않는 경기가 점차 많아지고있다. 역배당을 노려보자.

# 배팅 전략
* 번리 승
* 번리 +1.0 핸디캡 승
* 2.5 언더

빌바오 vs 레알마드리드 빌바오는 경기장에 따른 기복이 심한 팀으로, 홈에서는 9승 4무 3패로 전통적인 홈 강팀이다. 제공권에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것. 레알마드리드는 원정에서 9승 4무 3패로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있으며, 평균 0.7실점의 짠물수비를 기반으로 한 강력한 역습의 힘이 시즌 내내 잘 유지되고 있다. 중단기간동안 아자르-마르셀루-아센시오 등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하며 6경기를 모두 승리로 이끌었다. 그래도 원정에서는 상대 공세때문에 점유율을 꽉 쥐는데 어려움을 겪는 마드리드이기 때문에, 신체조건에서 우위를 점하고있는 빌바오 상대로 완벽한 찬스를 자주 만들어내지는 못할 것. 지루한 공방전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무승부
* 빌바오 +1.0 핸디캡 승
* 2.5 언더

뉴캐슬 vs 웨스트햄 뉴캐슬은 홈에서 6승 7무 3패로 지지않는 축구를 잘 이행하고 있고,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4승 4무 2패로 좋은 흐름이다. 제공권의 확실한 우위를 활용해 강팀 상대로도 변수를 잘 만들어내고있다. 웨스트햄은 모예스 감독 부임 이후에도 수비조직력 문제를 전혀 해결하지 못한 상태. 특히, 팀내 득점 1위 헬러와 공격포인트 1위 스노드그래스 모두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점에 대한 반격이 어려운 상태. 주중 첼시와의 홈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득점력이 터지며 3-2로 승리를 거뒀으나, 평균 0.8득점으로 완성도가 뚝 떨어지는 원정에서는 뉴캐슬의 피지컬을 앞세운 공격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뉴캐슬 승
* 뉴캐슬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에스파뇰 vs 레가네스 리그 최하위 에스파뇰은 리그재개 이후 6경기에서 1승 1무 4패를 기록했다. 불안했던 수비조직력이 조금씩 개선되는 모습을 보이긴했지만 연패를 막지는 못했고, 32라운드 종료 이후 루페테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이후 레알마드리드, 소시에다드 등 강팀을 연달아 상대하며 패했지만, 나름 잘 막아냈다. 레가네스는 원정에서 1승 6무 9패로 형편없는 모습. 레가네스는 리그재개 이후 6경기에서 모두 선제실점을 허용(0-0 제외)하면서 모든 게임을 어렵게 끌고가고 있다. 두 팀 모두 수비에 중점을 두고 실점을 적게 허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있지만, 메사-오메루오 등 주요 수비자원들이 모두 결장하는 레가네스가 원정에서 변수를 허용할 가능성이 좀 더 높아보인다.

# 배팅 전략
* 에스파뇰 승
* 에스파뇰 -1.0 핸디캡 무
* 2.5 언더

인터밀란 vs 볼로냐 인터밀란은 스테파노 센시를 제외하면 창의성을 갖춘 미드필더가 없다는 게 문제점이었는데, 새롭게 합류한 에릭센이 센시의 빈 자리를 잘 채워내고있다. 리그재개 이후 4경기에서는 3승 1무를 기록. 볼로냐는 공간패스와 카운터어택에 취약한 모습을 보이고있는데, 이를 극복해내는 엄청난 득점력이 기반되고있기 때문에 적잖은 승리를 따냈다. 다만, 다득점양상에서 인터밀란이 자주 허용하는 무승부를 감안하기엔 볼로냐의 수비조직력이 너무 좋지않다. 지난 맞대결에서도 팽팽한 상황에서 막판 루카쿠에 PK를 허용하며 인터밀란이 신승을 거둔바있다. 원정에서 강팀 상대로는 늘 한계를 보여왔던 볼로냐가 이번 경기에서도 패할 가능성이 높다.

# 배팅 전략
* 인터밀란 승
* 인터밀란 -1.0 핸디캡 무
* 2.5 오버

리버풀 vs 애스턴 리버풀은 맨시티의 패배로 인해 이미 우승을 확정지었다. 남은 일정에서도 승점 100점 기록달성을 위해 노력하겠지만, 적절한 휴식을 병행할 가능성이 높다. 애스턴빌라는 최근 10경기 평균 1.8실점으로 상대에 다양한 득점루트를 손쉽게 허용하는 모습이다. 리그재개 이후 4경기 2무 2패를 기록. 셰필드-첼시-뉴캐슬-울버햄튼 등을 상대로 그나마 나쁘지않은 경기력이었다고도 볼 수 있으며, 첼시 상대로는 선제득점에도 성공하는 등 나름의 경쟁력을 보이고있다. 다만, 다수의 부상자들로 인해 동일한 선발로 타이트한 일정을 소화하는 것은 악재다. 3일 만에 일정을 소화하는 리버풀에 비해 많은 휴식을 취한 애스턴빌라지만, 홈 전승 중인 리버풀 상대로 변수를 만들기는 어려울 것. 큰 점수차를 기대하기는 무리가 있는 일정이다.

# 배팅 전략
* 리버풀 승
* 리버풀 -1.0 핸디캡 무
* 리버풀 -2.5 핸디캡 패
* 3.5 언더

오사수나 vs 헤타페 오사수나는 루벤 가르시아, 에세키엘 아빌라, 로베르트 토레스 등이 이끄는 빠른 역습이 엄청난 힘을 발휘하고 있다. 재개 이후 대부분 강팀과 경기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나, 최근 알라베스-레가네스 등 하위팀 상대로는 승리. 헤타페는 중원이 강하고 세트피스 공수가 좋은 전형적인 라리가 중상위권 팀이다. 다만, 걸출한 스트라이커가 없는 관계로 주도권을 득점으로 연결시키는데 어려움을 겪고있다. 재개 이후 경기력만 보면 오사수나가 좀 더 좋았던 것이 사실이지만, 3일 간격으로 타이트하게 일정이 치러지고있기 때문에 로스터가 얇은 오사수나의 경기력 유지가 쉽지않아보인다. 로스터도 두터운 편이고, 체력소모가 적은 경기스타일을 가진 헤타페가 세트피스 옵션으로 차이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오사수나 패
* 오사수나 +1.0 핸디캡 무
* 1.5 언더

브레시아 vs 헬라스 브레시아는 최근 10경기 4무 6패로 승리가 없었고, 로페즈 감독이 부임한 이후 6경기에서도 3무 3패로 크게 달라지지않았다. 기본적으로 수비가 되는 팀이기 때문에 크게 무너지는 패턴은 적지만, 대부분 주도권을 내주고 플레이하기 때문에 잦은 파울을 범하며 위협적인 세트피스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다. 헬라스는 준수한 수비를 바탕으로 한 경기력이 중상위권팀들 상대로도 충분히 통하고있다. 브레시아는 하위팀답지않게 제공권에서도 그다지 강점이 없기 때문에, 헬라스가 주도권을 꽉 쥐고 플레이하며 오랜만에 원정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브레시아 패
* 브레시아 +1.0 핸디캡 무
* 2.5 오버

칼리아리 vs 아탈란타 칼리아리는 최근 부진을 이유로 감독을 교체했고, 젠가 감독 체제에서의 4경기에서 2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나잉골란이 복귀하면서 시메노에, 페드로 등이 되살아나고있다. 아탈란타는 시즌 초반 많은 실점으로 인해 고전했지만, 최근 무리엘의 발끝이 뜨겁고 알레산드로 고메즈 역시 무리엘을 살려주는 패싱으로 다득점에 성공하고 있다. 긴 휴식기간 이후에도 사수올로-라치오-우디네세 등을 모두 잡아내며 화력의 힘을 보이고있다. 칼리아리가 지난 토리노전 승리로 홈 5연패로부터 탈출하긴 했지만, 강팀과의 화력전 양상에서 승리할 만큼 확실하게 경기력이 개선되었다고 보긴 어렵다. 특히, 위험지역 파울허용이 여전히 많기 때문에 아탈란타의 다양한 공격루트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다.

# 배팅 전략
* 칼리아리 패
* 칼리아리 +1.0 핸디캡 무
* 3.5 언더

파르마 vs 피오렌티나 파르마는 재개 이후 4경기에서 1승 1무 2패를 기록했고, 비록 최근 인터밀란-헬라스 등에 패하긴 했지만 선굵은 축구가 잘 통할 수 있는 팀을 상대로는 그 강점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힘을 가지고있다. 피오렌티나는 이아키니 감독 체제에서 이전보다 훨씬 나은 행보를 보이고있다. 다만, 재개 이후 3경기에서 1무 2패로 좋지않다. 피오렌티나는 제공권이 좋지않은 팀이기 때문에 파르마의 코넬리우스-크루세프스키 등의 고공폭격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피오렌티나는 원정에서 선제실점시 동점 확률이 14%에 불과했다. 파르마가 제공권 혹은 카운터어택을 통해 선제득점만 할 수 있다면 쉽게 굳힐 수 있는 경기가 될 것.

# 배팅 전략
* 파르마 승
* 파르마 +1.0 핸디캡 승
* 2.5 오버

삼프도리아 vs 스팔2013 삼프도리아는 강팀을 상대로 힘없이 무너지는 수비로 인해 이렇다할 경쟁구도도 만들어내지 못하는 패턴이 반복되고있다. 게다가, 핵심 스트라이커 콰리아렐라가 부상으로 빠지며 가비아디니의 어깨가 더욱 무거워졌다. 스팔은 비아조 감독 부임 이후에도 연패를 끊어내지 못했으나, 리그 중단 직전 파르마 원정에서 승리하며 5연패로부터 탈출했다. 재개 이후 3경기에서 1무 2패로 좋지않았지만, 강팀들만 만나면서도 역습을 잘 활용해 득점하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에 변수를 만들어낼 힘은 충분해보인다. 삼프도리아는 홈에서 선제득점 확률이 단 7%에 불과하며, 역전승을 곧잘 만들어내는 팀이지만 콰리아렐라 없이는 멀티득점으로 변수를 만들어낼 가능성은 낮아보인다. 오히려, 득점한 이후의 실점 확률이 25%로 낮은 스팔이 달라진 경기력의 결실을 맺을 것.

# 배팅 전략
* 삼프도리아 패
* 삼프도리아 -1.0 핸디캡 패
* 2.5 언더

우디네세 vs 제노아 우디네세는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1승 4무 5패로 분위기가 좋지않고, 재개 이후에도 토리노-아탈란타 등에 연패를 허용했다. 제노아는 모타 감독이 다시 한 번 실패하면서 니콜라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고, 이후 리그 11경기에서 4승 2무 5패로 이전보다는 나은 행보를 보이고있다. 니콜라 감독 체제에서 크리시토와 쿠아메의 득점옵션이 살아나면서 결정력이 올라간 상황. 우디네세가 홈에서는 꽤 끈끈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팀이지만, 제노아 역시 최근 원정 4경기 모두 2득점 이상 올리며 상승세이기 때문에 우디네세가 차이를 벌리기는 쉽지않을 것. 제노아가 꾸준히 만회득점을 올리며 추격할 가능성이 높다. 다만, 제노아 역시 핵심 센터백 크리시토가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원정에서 승리까지 연결시키기는 쉽지않을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우디네세 -1.0 핸디캡 패
* 2.5 오버

사우샘프턴 vs 맨체스터시티 사우스햄튼은 적어도 공격에 있어서는 잉스-워드프라우스-무사 제네포 등 개인전술이 뛰어난 선수들을 활용해 많은 기회를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와드-프라우스와 잉스의 개인전술을 활용한 득점력과 세트피스 활용이 빼어난 팀. 맨시티는 리그 재개 이후 첫 2경기에서 대승을 거뒀으나, 직전 첼시 원정에서 패하면서 리버풀에 우승을 내주고말았다. 아직까지 2위 자리가 확정되진 않았기 때문에 동기부여는 충분한 상황. 맨시티는 최근 원정 4경기 중 3패를 허용했을 정도로 원정경기력이 좋지않지만, 그래도 사우스햄튼과의 전력차이는 꽤 크다. 특히, 홈에서 선제득점확률이 25%로 매우 떨어지는 사우스햄튼이기 때문에, 맨시티가 선제득점 이후 안정적인 점유율기반 운영으로 바꿨을 때 이를 뚫어내기 힘든 구도가 나올 것.

# 배팅 전략
* 사우스햄튼 패
* 사우스햄튼 +1.0 핸디캡 패
* 사우스햄튼 +2.5 핸디캡 승
* 3.5 언더

나폴리 vs AS로마 나폴리는 시즌 중반까지 부진한 행보를 이어갔지만, 가투소 감독 부임과 메르텐스의 복귀가 겹치며 최근 10경기 7승을 챙긴바있다. 리그재개 이후 치른 코파이탈리아 2경기에서 비록 승리를 따내지는 못했지만, 인터밀란-유벤투스 등 강팀 상대로 무승부를 기록하며 결국 우승까지 차지했다. 메르텐스가 복귀한 이후 사이드어택의 완성도가 확실히 올라간 나폴리이기 때문에 득점에 대한 기대치는 여전히 높다. 로마는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좋은 성적으로 이어지지는 못하고 있다. 휴식기동안 부상자들이 다수 복귀하긴 했지만, 밀고있는 동안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을 때 집중력이 크게 떨어지며 맥없이 무너지는 패턴 역시 치명적이다. 나폴리와 같이 공격전개가 좋은 팀을 상대로는 로마의 이러한 단점이 부각될 가능성이 높다.

# 배팅 전략
* 나폴리 승
* 나폴리 -1.0 핸디캡 승
* 2.5 언더

비야레알 vs 바르셀로나  비야레알은 올 시즌 평균 1.6득점으로 카졸라의 플레이메이킹을 중심으로 굉장히 공격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는 팀인데, 상대적으로 뒷공간이 넓다보니 상대 역습에 멀티실점을 허용하며 무너지는 경우도 허다하다. 그러나 재개 이후 6경기에서 단 2실점만 허용하며 패배를 허용치않으며 좋은 흐름을 보이고있다. 바르셀로나는 리그재개 이후 잠시나마 좋은 경기력을 보였지만, 최근 수비진의 기동력 열세로 인해 실점이 늘어나고있다. 타이트한 일정 역시 주전의존도가 높은 바르셀로나에 악재로 작용하고있는 상황. 최근 분이기가 매우 좋은 비야레알 상대로 바르셀로나가 화력으로 찍어누르는 경기력이 나오기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비야레알이 충분히 점수대를 맞춰갈 수 있을 것.

# 배팅 전략
* 무승부
* 비야레알 +1.0 핸디캡 승
* 2.5 오버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