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야구 | KBO & NPB 선분 투수/타선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자 큐엑스 작성일20-07-30 16:31 조회281회 댓글0건

본문

7월 30일 NPB 18:00 [지바롯데 VS 라쿠텐]


직전 경기에서 패배로 그 이전경기의 짜릿한 역전승의 기운을 이어가지 못한 지바롯데는 이번 경기 선발로 이와시타 다이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4경기 등판해 21.2이닝 22피안타 73자책점 평균자책 2.91을 기록하며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어 이번경기에서 활약이 기대된다. 하지만 이번경기 상대 타선의 최근 활약이 좋기에 완벽한 호투를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최근 타선에서 기복이 심하다. 직전 배패한 경기이 이전 경기에서 13득점을 뽑아내는 좋은 타격을 보인 반면 직전 경기에서는 전체 타선에서 4개의 안타만을 기록하며 1득점만 올리는 부진한 타선을 보이는등 기복을 보이고 있어 좋은 타선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직전 경기에서 승리로 그 이전 경기의 아쉬운 패배를 설욕한 라쿠텐은 이번경기의 선발로 하야토 유게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5경기 등판해 29이닝 26피안타 9자책점 평균자책 2.79를 기록하며 좋은 피칭을 보이고 있어 이번경기도 좋은 방어가 기대된다. 또한 이번경기 상대 타선이 최근 기복을 보이며 부진하기에 더욱 어렵지 않은 마운드 운영이 예상된다. 최근 타선에서 활약이 좋다. 직전 경기에서 4번타자 아사무라 히데토 선수의 홈런과 스테판 로메로 선수가 홈런포함 3안타 활약을 보이는 좋은 타격을 보이며 5득점을 올리는 준수한 타선을 보였고 그 이전 경기에서도 12점을 뽑아내는 좋은 타선을 보였던바 이번경기도 타선의 활약이 기대된다.


7월 30일 NPB 18:00 [소프트뱅크 VS 세이부]


직전 경기에서 승리로 3연승을 질주하고 있는 소프트뱅크는 이번경기 선발로 유고 반도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3경기 등판해 9.2이닝 6피안타 1실점 평균자책 0.93을 기록하며 매우 좋은 피칭을 보이고 있어 이번경기도 좋은 활약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경기 상대 세이부 타선의 최근 활약이 좋지 못하기에 더욱 좋은 호투를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최근 타선의 활약도 나쁘지 않기에 이번경기에서도 타선의 좋은 활약을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직전 경기에선 전체 타선에서 7개의 안타만을 기록하는 다소 아쉬운 타선을 보였지만 득점찬스에서 득점을 올리는 타선의 집중력을 보이는 활약을 보였기에 이번경기 득점을 올리는데 무리는 없을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경기에서 패배로 최근 소프트뱅크와의 2경기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한 세이부는 이번 경기 선발로 카이토 요자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5경기 등판해 27.1이닝 31피안타 15자책점 평균자책 4.94를 기록하며 다소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어 이번 경기도 활약을 기대하기 어렵다. 또한 상대 타선을 상대로 한차례 등판에서 부진했기에 더욱 기대하기 어렵다. 최근 타선에서 활약도 좋지 못하다. 직전 경기의 전체 타선에서 8개의 안타를 쳐냈음에도 2득점만을 올리는 연계플레이가 부족했으며 그 이전 소프트뱅크와의 1차전에서도 5개의 안타만을 기록하는 좋지 못한 타선을 보였기에 이번경기에서 활약을 기대하기 어렵다.


7월 30일 NPB 18:00 [요미우리 VS 요코하마]


직전 경기에서 경기 초반의 실점을 만회하지 못해마 패배를 기록해 연승을 더이상 이어가지 못한 요미우리는 이번경기 선발로 크리스토퍼 메르세데스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5경기 등판해 28.1이닝 29피안타 10자책점 평균자책 3.18을 기록하며 준수한 피칭을 보이고 있어 이번경기도 최소실점의 무난한 방어를 보일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요코하마와의 2경기에서 타선의 활약은 좋지 못했기에 이번경기도 타선의 활발한 타격을 기대하긴 어렵다. 하지만 준수한 득점은 올리고 있고 이번경기 상대 선발을 상대로 한차례 대결에서도 좋은 타격을 보였던바 득점을 올리는데 무리는 없을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경기에서 승리하며 연패의 부진에서 탈출한 요코하마는 이번경기 선발로 오누키 신이치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4경기 등판해 20이닝 14피안타 6자책점 평균자책 2.70의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어 이번경기의 활약이 기대되지만 이번경기 상대 타선을 상대로는 좋은 방어를 보이지 못했기에 아쉬운 마운드 운영이 예상된다. 다소 실점을 허용하는 피칭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경기에서 승리를 거뒀지만 타선에서 좋은 타격을 보이며 많은 득점을 올리지는 못하는 아쉬운 타선을 보였고 최근 타선의 활약도 좋지는 못하기에 이번경기에서 좋은 타격을 기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상대 선발을 상대로 한차례 대결에서도 좋은 타격을 보이지 못했었기에 더욱 기대를 하기 어렵다.


7월 30일 KBO 18:30 [삼성 VS 한화]


직전 경기에서 경기 초반의 흐름은 좋았으나 마운드에서 무너지며 많은 실점을 허용해 패배를 기록한 삼성은 이번 경기 선발로 최채흥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11경기 등판해 60.1이닝 56피안타 26자책점 평균자책 3.88을 기록하며 준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고 이번경기 상대 한화 타선을 상대로 한차례 등판에서도 좋은 피칭을 보였던바 이번경기에서 활약이 기대된다. 최근 타선에서 좋은 준수한 타격을 보이고 있고 직전 경기에서도 선두타자 김상수 선수의 홈런 포함 3안타 활약과 하위 타순인 강민호 선수의 홈런포함 2안타 활약을 중심으로 전체 타선에서 9개의 안타를 치는 준수한 타격을 보였기에 이번경기도 무난한 득점을 올릴것으로 예상된다.


직전 경기에서 타선의 좋은 활약으로 승리를 거두며 긴 연패의 수렁에서 빠져 나왔다. 하지만 이번경기의 좋은 경기력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보인다. 선발 등판하는 김민우 선수가 이번 시즌 13경기 등판해 66.1이닝 64피안타 33자책점 평균자책 4.48을 기록하며 다소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고 최근 등판한 두 경기에서도 활약이 좋지 못하기에 어려운 운영이 예상된다. 최근 타선에서 부진을 직전 경기에서 폭팔시키며 좋은 활약을 보였기에 이번경기도 타선의 활약이 기대된다. 직전 경기에서 김태균, 강경학, 최재훈 선수로 이어지는 타순에서 모두 3안타를 쳐내는 좋은 타격을 보였기에 이 선수들을 중심으로 좋은 타격이 기대된다. 하지만 이번경기 상대 선발을 상대로 좋은 타격을 보이지 못햇던바 많은 득점은 어려워 보인다.


7월 30일 KBO 18:30 [SK VS LG]


직전경기에서 패배로 최근 LG와의 1,2차전에서 모두 패배를 기록한 SK는 선발로 박종훈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14경기 등판해 76이닝 75피안타 42자책점 평균자책 4.97을 기록하며 부진한 성적을 보이고 있고 이번경기 상대 타선을 상대로도 좋은 피칭을 보이진 못했기에 이번 경기에서 좋은 피칭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어려운 마운드 운영을 보일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타선에서 활약이 나쁘지 않기에 이번경기도 준수한 타선을 기대해도 좋아 보인다. 직전 경기에서도 오준혁 선수의 홈런포함 3안타 활약과 채티인 선수의 홈런포함 2안타 활약을 중심으로 전체 타선에서 4개의 홈런과 14개의 안타를 기록하며 득점을 올리는 타선을 보였기에 이번경기도 타선의 활약이 기대되지만 이번 경기 상대 선발을 상대로는 좋은 타격을 보이지 못했었기에 많은 득점은 어려워 보인다.


최근 너무도 좋은 타격으로 많은 득점을 올리는 활약을 보이며 3연승을 질주중인 LG는 선발로 임찬규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12경기 등판해 70이닝 69피안타 29자책점 평균자책 3.73을 기록하며 다소 좋은 피칭을 보이진 못하고 있지만 이번경기 상대 SK타선을 상대로는 좋은 피칭을 보였기에 많은 실점은 하지 않는 준수한 피칭을 보일수 있을것으로 예상된다. 최근 타선에서 활약이 너무도 좋다. 직전 경기에서 채은성 선수의 홈런포함 2안타 활약과 오지환 선수의 3안타 활약을 중심으로 전체 타선에서 13개의 안타로 11득점을 올리는 좋은 타선을 보였고 그 이전 경기에서는 무려 24득점을 올리는 괴물같은 타선을 보였기에 이번경기도 타선의 좋은 활약이 기대된다.


7월 30일 KBO 18:30 [기아 VS KT]


직전 경기 우천으로 인해 이틀 연속 경기가 취소된 기아는 이번 경기에서 양현종을 선발 등판할 예정이다. 올 시즌 14경기 6승 5패 72이닝 59삼진 평균자책 6.00을 기록하고 있고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였지만 다시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리며 현재 팀의 분위기에 힘을 더하며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의 기세라면 충분히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기아의 야수들이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인다면 선발 투수의 어깨도 가벼워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유독 좌타자에게 많은 안타를 내어주며 피안타율이 0.299를 보이고 있는 만큼 좌타자에게서의 안타율을 줄이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이며 타격감의 유지와 선발 마운드에서의 경기력이 살아난다면 이번 경기에서도 승리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한다.


이틀 연속 우천으로 경기가 취소된 KT는 이번경기 선발로 데스파이네 선수가 등판한다. 이번시즌 16경기 등판해 98이닝 106피안타 48자책점 평균자책 4.41을 기록하며 좋지 못한 피칭을 보이고 있다. 최근 등판에서도 심한 기복을 보이고 있어 좋은 활약을 기대하기가 어렵다. 7월 들어 무서운 기세를 보이고 순위 상승에도 성공한 KT는 순위 도약에 고비를 맞이 할것으로 보인다.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와중에 상대 역시 무서운 기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쉽지 않은 경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양 팀은 올 시즌 3연전을 모두 승리하거나 패배하는 스윕을 기록한 적이 없기 때문에 팽팽한 접전이 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상대보다 전력에서 약세한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