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로그인

스포츠분석

축구 | 2월11일 잉글랜드 FA컵 / 클럽월드컵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엘진 작성일21-02-11 15:12 조회7,727회 댓글0건

본문

02월11일 잉글랜드 FA컵 [ 울버햄튼 vs 사우샘프턴 ]

b657376d7a4841cd7eac0d04c7a758d0_1613010

 

 

 

◎ 울버햄튼

 

 

최근 일정에서 승점을 챙기는 경기 빈도를 늘리고 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1-0,패) 에게 일격을 당했으나,빠르게 반등을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5경기에서 멀티 득점은 1회에 불과하였습니다. 

득점력 반감으로 인한 불안이 이번 시즌 내내 이들을 괴롭힐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니는 일요일 레스터와의 울프스의 0-0 무승부 경기에서 부상에서 복귀했습니다. 다니엘 포덴스는 부상을 입었고, 목요일 사우샘프턴과 맞붙을때 맞춰 회복될 것 같지 않습니다. 



◎ 사우샘프턴

 

 


현재 사우샘프턴은 4연패 수렁에 빠졌습니다. 맨유(9-0 패) 상대로 완패를 당한 충격이 쉽게 잊혀지지 않을것 같습니다. 이전 경기에서 수적 우위를 안고 경기를 펼쳤으나, 뉴캐슬에게 3-2로 덜미를 잡혔습니다. 기능을 위해 리그 일정에 집중할 것이 유력하기에 이번 컵 대회 일정의 우선순위는 상당히 낮을것으로 

평가됩니다.

 


◎ 총 평

 

 


사우샘턴이 이번 일정에 임하는 동기부여가 떨어지는것으로 판단됩니다. 대체 자원 활용 빈도 증가는 경쟁력 저하로 직결됩니다. 흔들리는 수비진에 안정을 기대하기는 어렵습니다. 울버햄턴이 홈이점, 측면 

우위를 앞세워 승기를 잡을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득점력 기복은 개선에 시간이 필요한것으로 판단됩니다. 울버햄튼은 모든 경기에서 다섯 경기 중 한 경기만 졌지만 여전히 좋은 수준으로 되돌아가는 길을 찾고 있는것으로 예측됩니다.






02월11일 클럽월드컵 [ 바이에른뮌헨 vs 티그레스 ] 

b657376d7a4841cd7eac0d04c7a758d0_1613011


◎ 바이에른뮌헨

 

 

이전 알아흘리 전에서 2-0 승리를 거뒀습니다. 리그 경기 이후 3일만에 치른 경기였기에 로테이션이 예상됐지만, 작정하고 베스트 11을 가동하며 우승컵에 대한 열망을 드러낸 경기였다고 판단됩니다. 2선 자원들의 체력 안배도 안정적으로 이루어진 만큼 막강한 경기력을 유지할 것이 유력한 팀으로 판단됩니다. 

주전 미드필더진을 가동하면서 더욱더 경기를 압도적으로 풀어나가주기 위해서 어떠한 플레이를 보여줄 수 있을지를 기대해보고 싶은 경기입니다. 분명 바이에른뮌헨이 준결승전에서 처럼 경기를 주도해나가면서 티그레스의 수비를 확실히 흔들어 나가줄 수 있을것 이라고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 티그레스

 

 

이전 팔메이라스 전에서 1-0 승리를 거두며 클럽월드컵 2연승에 성공했습니다. 클럽월드컵에서 뽑아낸 3골 모두 지냑(ST)가 터트렸을 정도로 지냑의 골 감각이 현재 절정에 달해 있습니다. 멕시코 국가대표팀 선수들로 구성된 수비 라인 역시 뛰어난 조직력을 자랑할 것으로 판단되며, 티그레스는 강팀 뮌헨 상대로서 쉽게 무너지지 않을 전망으로 예상됩니다. 결승전까지 오를수 있었던 핵심인 수비후 역습전술을 통해서 경기를 치루어 나가겠지만, 루이스 퀴노네스 기도 피사로하파에우 카리오카하비에르 우퀴노의 미드필더진에서부터 얼마나 수비력으로 밸런스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를 기대가 되는 경기입니다. 

 


◎ 총 평

 

 

티그레스가 지냑을 앞세워 확실하게 골을 터트리고 있고, 멕시코 국가대표팀 수비수들을 앞세워 수준급의 수비력을 자랑하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러나 바이에른을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은 절대 아닙니다. 

바이에른은 작정하고 베스트 11을 가동하며 우승컵에 대한 열망을 드러낼 예정이고, 티그레스는 강한 

수비조직력을 이어나갈수 있을지를 기대하게 되는 경기입니다. 

추천 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스포츠분석 목록

게시물 검색

ⓒ 2018 7MSCORE Inc. All rights reserved.